티스토리 뷰

 

 

"계약 성사시 2026년까지 연매출 5000만달러"[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에코캡(128540)은 지난 10일 비아모터스와 전장 케이블 어셈블리 공급 관련 투자의향서(LOI)를 수일 내에 발행 예정임을 통보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멕시코 현지 공장을 통한 미주 지역의 상업용 전기자동차 분야의 부품 공급을 위한 새로운 고객을 개발하고 시장 확대 우위를 선점할 기회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에코캡은 2007년 설립된 자동차용 케이블 및 전장부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전기자동차(EV) 전용 고전압 케이블, 2차전지 기타 부품 및 전자 모듈화 제품과 전장 케이블 어셈블리 등을 전문으로 생산한다. 정부가 선정한 2017년 ‘월드 클래스 300’기업 및 2021년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100’ 에 선정된 바 있다.

비아 모터스는 미국 유타주 오렘에 본사를 두고 있다. 모기업인 이데아노믹스 의 지원을 받아 클래스 2부터 클래스 5까지 화물차, 트럭, 버스 등 전기 상용차를 생산한다. 비아 모터스는 단거리, 중간 마일 배송을 위한 자율 전기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해 자율 기술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

이번 LOI 이후 계약이 성사된다면 2026년까지 연매출 최소 5000만달러(총매출 2억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코캡 관계자는 “작년 12월 LS ELECTRIC 과의 전기차 분야의 MOU(양해각서)와 2022년 02월 미국 St. Clair (세인트 클레어)와의 미국 시장 차량용 부품 공급 MOU를 바탕으로 북미 전기자동차 분야의 부품 공급 확대 및 추가 수주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재료로 상승했다고 한다. 근데 이거를 예견하면 신이고 한달전에 애코캡에 대해서 이야기한 전문가의 영상을 분석해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BtIVKDAZLFU 

 

 

기업 분석인데  이전에 리비안으로 주목을 받았던 주라고. 

근데.. 이런거 보고 에코캡을 살수는 없겠지.. 선취매 불가능하다. 

이런 뉴스에 이렇게 반응하는구나 정도를 알아보자. 

 

2 KG ETS

 

 

KG ETS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https://www.youtube.com/watch?v=-f_c-4js1Gg

 

오늘 쌍용차 인수 관련하여 상한가 이틀전에 언급한 사람이 있었네요

종목 상담인데  쌍용차 인수 관련해서 급등했다가 기름빠지고 쌍용차 인수 협상자 압축소식에 급등했다 



KG그룹이 참여한 쌍용차 인수전이 3파전으로 압축되면서 KG 관련주들이 급등세다.

12일 오전 10시42분 현재 KG ETS는 전거래일대비 14.94% 상승한 1만7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시간 KG케미칼은 4.03% 오른 4만50원, KG모빌리언스는 1.09% 오른 8360원을 기록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쌍용차 관리인과 매각 주관사 EY한영은 이르면 12일 KG그룹-파빌리온프라이빗에쿼티(PE), 쌍방울그룹, 이엘비앤티 중 인수예정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쌍용차를 회생시킬 수 있는 '자금력'이 인수예정사 선정의 핵심으로 꼽히는 가운데 파빌리온PE와 손잡은 KG그룹이 유력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룹 지주사 역할을 하는 KG케미칼과 대표자로 조건부 인수제안서를 제출한 KG ETS에 투자 심리가 쏠린 것으로 풀이된다.

라고 

 

쌍용차 인수 관련 이슈는 얼마전에 시장에 광풍을 불고 왔던 이슈 그 이슈의 협상자가 정해지니까 시장이 미친듯이 상승했다. 어제랑 그제 케이지 이티에스 관련해서 어떤 영상 기사있었는지 살펴봣는데 별 내용이없었다. 

 

반응형